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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시대의 도래, VR 헤드셋이 CES 컨벤션홀을 장악한다

가상현실의 도래

드디어 가상현실(VR) 시대가 도래한 것 같습니다. VR 헤드셋이 올해 CES 컨벤션홀을 장악했습니다. Apple의 Vision Pro와 Microsoft의 HoloLens는 가상 공간과 실제 공간을 하나로 혼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EO들은 일, 놀이, 사회화 및 기타 모든 것을 재구상할 수 있는 메타버스의 잠재력에 대해 시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기술은 인상적이지만 시각과 소리라는 두 가지 감각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눈과 귀 너머의 다양한 감각을 통해 세상을 경험합니다. 일부는 20개의 감각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가상 세계에서 종종 무시되거나 완전히 누락되는 것은 촉각입니다.

더스틴 타일러(Dustin Tyler)는 Afference의 최고 과학 책임자로서 “접촉이 있기 전에는 혼합현실이나 증강현실에 현실이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타일러는 CEO인 제이콥 세길(Jacob Segil)과 함께 Afference를 공동 창립하여 현실적이고 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가상 경험을 심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팬텀(Phantom)이라고 불리는 프로토타입 장치는 찌르거나 진동을 통해 접촉을 자극하지 않는 신경 촉각 장치입니다. 대신에, 신경계를 해킹합니다.

타일러는 신경공학자로서 보철 기술을 연구해 온 20년 동안 신경자극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그는 일부 고급 보철물은 사지를 잃은 사람들에게 미세한 운동 능력을 되돌려줄 수 있지만 완전히 동일하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예를 들어 사과를 쥐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볼 때에도 그 경험은 단절된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타일러가 말했습니다. “다들 ‘아내 손을 잡고 싶다’는 말을 하더군요. 감정적이지 않나요? 이는 단순한 기능이 아닙니다. 그것은 실제 감정적 연결입니다. 연결이 중요합니다.”

2012년 타일러(Tyler)와 그의 연구팀은 인공손가락에 촉감을 추가하기 위해 임플란트 감각 인터페이스를 만들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보철물의 기능과 느낌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계속해서 연구해 왔습니다. “사람들은 ‘그건 내 손으로 잡는 거야’라고 말할 것입니다. 손을 돌려받았습니다.” 타일러가 말했습니다. “터치하면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타일러의 연구를 바탕으로 Afference의 팬텀 프로토타입은 VR 및 공간 컴퓨팅에 터치를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장치는 손바닥이 없고 손가락이 없는 장갑입니다. 기본적으로 빌리 아이돌이 사이버펑크 대재앙(우리가 “프로” 열에 확고하게 배치한 기능) 중에 흔들릴 것 같은 것 같습니다.

더스틴의 아들, 라이언 타일러와 CES 2024 참가자들은 팬텀 프로토타입에 대해 토론

더스틴의 아들인 라이언 타일러는 CES 2024 참가자들과 함께 팬텀 프로토타입에 대해 토론하고 있습니다. 팬텀은 사용자의 손가락이 하단 관절에 있는 링을 통과하면서 감각을 자극하는 전기 신호를 전달합니다. 이 신호는 신경계가 가상 공간에서 상호 작용하는 물체를 느끼게 합니다.

라이언 타일러와 세길은 회사명을 Afference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Afferent는 중추신경계에 자극을 전달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뇌와 직접 소통하고 있습니다.”라고 타일러가 말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우리는 더 큰 유연성과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들고 있지 않아도 촉각 경험을 통해 사물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호의 복잡성을 조절함으로써 이 기술은 사용자의 감각을 섬세하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는 것과 같이 간단한 감각부터 아보카도의 익은 정도와 같은 보다 복잡한 감각까지 다양하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팬텀은 가상 공간에서 사용자의 근접성에 따라 가상 스피커의 비트가 점점 강렬하거나 약해지는 등 추상적인 감각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팬텀은 개념 증명 단계에 있으며, CES에서 프로토타입을 공개적으로 시연하고 최고 혁신 XR 기술 및 액세서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다음 단계에는 초기 자금 조달과 사용 사례 실험, 파트너십 구축이 포함됩니다. 이 기술은 공간 컴퓨팅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게임 체인저로 손을 만질 때의 감각을 제공하며, 공간 컴퓨팅의 성공에 필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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