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AI뉴스

글로벌연합대학, 주)라훔나노테크와 주)위드라이프AI·3D 기반 힐링산업 선도 위한 산학·기업 협업 본격화

글로벌연합대학, 주)라훔나노테크와 주)위드라이프
AI·3D 기반 힐링산업 선도 위한 산학·기업 협업 본격화

  메타ai뉴스 논설위원 이현우 교수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7일  ‘캄보디아 시장 방문 기업인 컨퍼런스’에서 글로벌연합대학(총장 정창덕)이 ㈜라훔나노테크(대표 이명훈), ㈜위드라이프(대표 이형근), 한미동맹 이윤교 회장과의 다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산학협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연합대학과 ㈜라훔나노테크 간 인공지능 기반 3D 융합기술 개발과 응용 사업, ㈜위드라이프와의 힐빙 의료기기 및 바이오에너지 기술 접목 협업, 그리고 한미동맹 이윤교 회장과 기업 간 국제 협력체계 구축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졌다.

특히, ㈜라훔나노테크는 무안경 3D 필름 및 XR 콘텐츠 전환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는 첨단 디지털 솔루션 기업이며, ㈜위드라이프는 30년간 힐빙 중심의 의료기기 개발로 건강산업 분야의 신뢰를 구축해왔다.

정창덕 총장은 “글로벌 우수 기업들과 함께하는 산학연 연대는 대학이 기술혁신과 산업 전환을 이끄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AI와 3D기반의 힐링센터 구축 등 미래 지향적 프로젝트들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연합대학과 각 기업은 교육-기술-산업이 결합된 지속 가능한 힐링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설 예정이며, 이는 국내외 보건·의료 시장에서의 새로운 혁신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